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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흔히 묻는 질문

FAQ : 흔히 묻는 질문 목록

  1. 상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재, 디자인, 실측 등)

    상품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1:1문의 (분류: [구매]SHOP 실측문의)"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 상품의 컨디션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컨디션에 따른 가이드가 있나요?

    도떼기마켓에 등록된 모든 상품들은 각 상태에 따른 등급이 존재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표기된 내용과 상세 사진을 통해 해당 제품의 실제 컨디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컨디션에 관한 가이드 내용이 다소 주관적으로 느껴지실 수 있으나,
    도떼기마켓은 철저한 검수와 UCC(Union Clean Care)를 통해 좋은 컨디션의 상품을 고객님들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구매하신 상품을 반품/환불하고 싶다면 먼저 읽어주세요.


    반품/환불 규정

    반품 / 환불 가능한 경우
    -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신청’과 도떼기마켓에 상품 반송이 이뤄진 경우
    * ’반품신청’은 도떼기마켓 주문 내역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반품 /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 반품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도떼기마켓으로 상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 수령 후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상품이 손상되거나 오염이 된 경우
    - 상품 택, 반품 불가 스티커 등을 제거했거나 훼손한 경우
    - 구매 후 착용 또는 세탁, 수선 등으로 인해 상품 가치의 훼손 가능성이 있을 경우
    - 쿠폰 및 이벤트, 할인 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우
    - 반품 신청 등의 반품 의사를 통보하지 않고 도떼기마켓에 반송한 경우


    반품/환불 절차

    (1) 상품 수령 후, 2~3일 내에 도떼기마켓 주문 내역에서 ‘반품신청’을 해주세요

    (2) CJ 대한통운택배를 통해 직접 반품 배송을 예약해주세요
    - 수령하신 택배의 송장번호로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세요
    - 타 택배 이용시, 반드시 선불 결제해주세요. 그렇지 않을 경우, 배송비는 환불 받으실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3)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 환불의 경우, 왕복 택배비는 도떼기마켓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 반품/환불 신청시, ‘착불’을 선택해주세요. 배송비는 환불 받으실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4) 도떼기마켓의 과실 또는 상품 하자인 경우, 도떼기마켓이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5) 도착한 상품의 반품 / 환불 처리 완료는 SMS를 통해 안내됩니다.
    - 결제하신 금액의 실제 환불은 카드사 및 은행을 통해 진행되며, 3~5일 가량 소요됩니다.


    [보내실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19-19 CJ대한통운 신독산대리점 (우:08591) / 받는분 : 유니온풀 ☎02-1899-1623
    ※ 수령하신 상품의 송장번호로 반품접수를 하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4. 어떤 경우에 반품이 불가능한가요?

    - 반품 접수 후, 7일 이내 도떼기마켓으로 상품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 수령 후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상품이 손상되거나 오염이 된 경우
    - 상품 택, 반품 불가 스티커 등을 제거했거나 훼손한 경우
    - 구매 후 착용 또는 세탁, 수선 등으로 인해 상품 가치의 훼손 가능성이 있을 경우
    - 쿠폰 및 이벤트, 할인 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우
    - 반품 신청 등의 반품 의사를 통보하지 않고 도떼기마켓에 반송한 경우

    도떼기마켓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들은 철저한 검수를 거쳐 각 상품별로 등급이 매겨집니다.
    또한 도떼기마켓에서는 상품이 판매되기 전의 컨디션에 대한 모든 기록을 남겨둡니다.
    따라서 인위적인 훼손에 따른 상품의 컨디션 저하에 대한 정확한 검증이 가능합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5. 배송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평일 기준(공휴일 제외) 15시 이전 주문 및 결제 완료 시, 당일 일괄 배송됩니다.
    발송된 상품은 발송일 기준 1-2일 후에 수령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및 산간지역의 경우 2-3일 정도 소요되며, 택배사 사정에 의해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주문한 상품은 언제 발송되나요?

    주문 시점으로부터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발송되며, 수령까지는 발송일로부터 1~3일 가량 소요됩니다.
    오후 15시 이전의 주문 건은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상품 준비 상황에 따라 1일 가량 발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7. 구매 시, 쿠폰을 사용했는데 반품 가능한가요?

    쿠폰 적용 상품은 상품하자를 제외하고 기타 사유로 인한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는 결제 전 장바구니 페이지와 쿠폰 안내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반품/환불할 상품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우선 도떼기마켓 홈페이지 또는 앱의 주문내역에서 '반품신청'을 해주세요.

    1. CJ대한통운 이용 시 : '착불' 발송
      고객센터 연결 ☎1588-1255 > 연결멘트 후 1번 선택 > 수령하신 상품의 송장번호 입력

    2. 타택배 이용 시 : '선불' 발송
      보내실 주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19-19 CJ대한통운 신독산대리점 (우:08591) / 받는분 : 유니온풀 ☎02-1899-1623
      ※ 착불 발송 시 배송/반품비는 환불 받으실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9. 반품할 상품을 보냈습니다. 언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환불 처리는 상품 도착 후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에 진행 되며, 완료 시 문자로 안내해 드립니다.

    단, 중간 결제사를 통해 실제 환불이 진행되기 때문에 결제 수단에 따라 실제 송금 또는 카드취소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1. 현금 결제 : 도떼기마켓 환불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가량 소요
    2. 카드 결제 : 도떼기마켓 환불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7일 가량 소요
  10. 쿠폰을 사용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하기 하단의 "쿠폰코드를 사용하시겠어요?"에 쿠폰코드를 기입하고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쿠폰코드는 한글로 표기된 쿠폰명을 말합니다.
  11. 반품 후, 사용했던 할인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한가요?

    상품의 하자로 인해 주문을 취소/반품한 경우, 사용한 쿠폰은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취소 및 반품 완료 시점에 쿠폰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엔 쿠폰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12. 이미 입금/결제를 한 상태인데, 쿠폰사용을 깜빡 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입금/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쿠폰 사용은 불가합니다.
    주문 내역이 ‘입금’상태일 때까지 주문 취소가 가능하며, 주문 취소 후에 재주문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인해 재고유무 여부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3.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나요?

    도떼기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단 한 벌 뿐이며 별도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보고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쇼핑에 도움될 수 있도록 상품 상세 페이지 내에 상품 컷과 실측 사이즈를 기입해두었습니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1:1문의를 통해 문의주세요.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
  14.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 취소는 주문 내역이 ‘입금’ 상태일 때, 즉 배송 준비 전일 때 가능합니다.
    이 때, 카드 결제 건의 경우 주문 내역에서 취소 버튼을 눌러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또는 가상계좌를 통해 구매하신 고객님의 경우, 취소를 원하시면 도떼기마켓 고객센터(☎1899-1623)로 신속히 연락주세요.
    배송 ‘준비’ 상태에서는 이미 상품의 포장 및 택배사 인계 단계가 완료되어 취소가 불가능하며, 상품을 수령하신 뒤 반품 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15. 장바구니 및 위시 리스트에 담긴 상품은 얼마동안 보관되나요?

    장바구니 및 위시 리스트에 담아 두신 상품 내역은 7일간 저장됩니다.
    단, 도떼기마켓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에 따라 상품의 가격 및 구매 조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인해 재고유무 여부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시점과 주문 시의 조건이 실시간으로 달라질 수 있으니 상품 주문 시 참고해주세요.
  16. 따로 주문했는데, 합포장(묶음 배송)이 가능한가요?

    평일을 기준으로 각각의 주문을 동일한 날 15시 이전에 주문 및 결제 완료하셨을 경우, 합포장(묶음 배송)이 가능합니다.
    합포장을 희망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도떼기마켓 1:1문의 또는 고객센터(☎1899-1623)로 연락주세요.
    ※ 단, 전일(15시 이전) 주문 건의 경우에 이미 발송이 되었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 배송 중인 상품의 위치를 확인하고 싶어요.

    '주문 내역’에서 ‘주문 번호’를 클릭하시면 가장 하단에 택배 배송 현황 조회가 가능한 운송장 번호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운송장 번호를 통해 배송 중인 상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 이미 배송 중인 상품의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나요?

    이미 출발하여 배송 중인 상품의 배송지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19.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총 상품 구매 가격이 5만원 미만일 경우엔 2,500원(선불)
    총 상품 구매 가격이 5만원 이상일 경우엔 무료 배송됩니다.
  20. 반품 배송비는 누가, 얼마나 부담하게 되나요?

    <단순 변심 또는 사이즈에 의한 반품>
    반품 제외 실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2,500원
    반품 제외 실결제 금액이 5만원 미만일 경우: 5,000원

    <상품의 불량, 정보 불일치 등 하자에 의한 반품>
    배송비는 도떼기마켓이 부담하며 고객님께서 별도로 부담하실 배송비는 없습니다.
  21. 반품신청했는데 상품 회수가 안 돼요.

    반품을 위한 택배 예약은 고객님께서 직접 CJ대한통운택배사로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CJ대한통운택배 홈페이지나 앱, ARS(☎1588-1255)를 통해 택배 반품을 직접 예약해주세요~

    만약, 택배예약을 했으나 회수가 지연될 경우 정확한 집화 일정 및 시간 확인 등은 저희가 알 수 없어 CJ대한통운택배사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22. 결제 수단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가상계좌, 계좌이체, 신용카드, 에스크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 주문 시점으로부터 "1시간 내"에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시간이 지난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다른 고객이 구매하지 않은 경우 재주문이 가능합니다.
  23.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도떼기마켓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정'메뉴에서 회원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입력하신 아이디(이메일 주소)의 경우 고유 계정이므로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24. 회원 정보는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도떼기마켓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정' 메뉴에서 회원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입력하신 아이디(이메일 주소)의 경우 고유 계정이므로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25. 유니온 클린 케어(UCC:Union Clean Care)는 무엇인가요?

    도떼기마켓은 제품 컨디션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중고의류지만 새 옷처럼 거리낌없이 쇼핑하고 바로 착용하실 수 있도록 유니온 클린 케어(UCC : Union Clean Care)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UCC는 도떼기마켓의 제품 클리닝 시스템으로써 엄격한 상품 검수와 관리를 통해 상품 본연의 가치를 되살립니다.
  26. 판매 중인 상품들은 모두 진품인가요?

    도떼기마켓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들은 중고이며, 진품입니다.
    도떼기마켓의 전문 패션MD는 업계 최고 수준의 매의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상품에 대해 치밀하고 신중한 진품 검사를 진행합니다.
    상품의 소재, 스티치, 상표, 시리얼 넘버 등 모든 것이 검사의 대상입니다. 가품은 절대 매입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쇼핑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27. 반품할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수도 있나요?

    도떼기마켓에 있는 모든 상품은 세컨핸드(중고)며 단 한 벌 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상품으로의 교환은 불가능하므로 반품하신 뒤, 희망하시는 상품은 별도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28. 구매한 상품을 반품할 때 판매할 제품이 담긴 클린업백에 함께 보내도 괜찮은가요?

    클린업백과 쇼핑몰 상품의 택배 수령 장소가 달라, 함께 보내실 경우에 해당 택배가 분실되거나 처리 지연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클린업백 쇼핑몰 상품을 동시에 반송하실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반드시 택배를 개별 포장 및 개별 예약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9. 결제 중에 오류 발생으로 앱이 강제 종료돼요.

    결제 중 앱이 종료되거나 결제페이지가 하얗게 되는 현상은 결제대행사 이니시스에 의한 오류입니다.
    해당 현상은 이니시스 홈페이지 혹은 이니시스 대표번호(☎1588-4954)로 확인 바랍니다.
  30. 가상계좌(무통장입금)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저희 도떼기마켓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가상전용계좌(1인1구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주문 시 부여받은 가상전용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단, 주문 후 1시간 내에 입금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엔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31. 따로 주문했을 경우,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적용되나요?

    따로 주문 시, 배송비는 각각 청구됩니다.
    이후 합포장(묶음 배송)을 요청하신 고객님에 한해서 배송비가 부분 취소됩니다.
  32. 이미 입금/결제를 한 상태인데, 현금영수증 발행을 깜빡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떼기마켓 1:1문의 혹은 고객센터(☎1899-1623)로 연락주세요.
    주문번호와 휴대폰번호를 알려주시면 현금영수증 발행을 도와드립니다.국세청에서 3~5일 후 확인 가능합니다.
  33. 이미 결제한 상태인데, 배송 정보(주소지, 수령자, 전화번호 등)를 수정할 수 있나요?

    배송 준비 중(준비 중) 상태 이전, 즉 결제/입금 완료 상태까지는 배송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을 희망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도떼기마켓 고객센터(☎1899-1623)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34. 앱 푸시 알림 설정 및 문자, 이메일 수신 거부는 어떻게 하나요?

    1) 도떼기마켓 앱 푸시 알림 설정은 아래와 같이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 : 도떼기마켓 앱 내의 [내계정 > 알림 설정] 에서 알림 메시지 수신 설정
       ▶아이폰 : 도떼기마켓 앱 내에서의 설정은 불가하며, [디바이스 설정 > 알림]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2) 휴대폰 문자 메시지에 대한 수신 거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 : 문자 서비스 > 더보기 > 설정 > 메시지 차단 > 차단번호 > 전화번호(도떼기마켓 대표번호 : 1899-1623) 차단
       ▶아이폰 : "!"선택 > 도떼기마켓 전화번호 선택 > 이 발신자 차단

    3) 이메일 수신 거부의 경우,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고객님이 회원가입하신 이메일 계정 내에서 도떼기마켓의 메일을 스팸 처리하시면 됩니다.
  35. 해외 배송도 가능한가요?

    현재 해외 배송은 불가능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해외 서비스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36. 비회원 주문도 가능한가요?

    도떼기마켓은 비회원 주문이 불가합니다.
    이메일 계정 입력만으로 완료되는 간편한 회원 가입을 통해 추가 할인 프로모션 및 다양한 기획전 등 도떼기마켓 회원만이 즐길 수 있는 특권을 누리세요!